한국콘텐츠진흥원, 청년창업활성화 'K-스타트업 포럼'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년창업활성화 'K-스타트업 포럼'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11.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이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K-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국회의원 유인태 의원실 공동주최,주관으로 오는 24일(화)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정책발표 ▲패널토론 ▲스타트업 토크 등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청년 창업 관련 지원정책과 민간 기관의 초기 창업자 지원·투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실제 창업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문체부 최보근 콘텐츠정책관이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민간 창업 지원기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 컴퍼니빌더 ‘퓨처플레이’ 한재선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초기 스타트업 투자·지원의 매력과 어려움’을 주제로 토론한다.

마지막 세션은 4명의 실제 스타트업 창업 및 운영자들이 ‘스타트업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창업 과정에서 자신들이 직접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들려주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된다.

매일경제 손재권 기자가 사회를 맡은 이번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는 창업자들은 다음과 같다 :

▲프리미엄 웹드라마 제작·서비스 스타트업 ‘모모’의 이준협 대표
▲걸음걸이 교정 스마트밴드 ‘직토워크’를 개발한 ‘직토’의 서한석 이사
▲원스톱 그림 렌탈 서비스 ‘오픈갤러리’의 박의규 대표
▲내비 앱 ‘김기사’를 개발, 다음카카오에 매각한 ‘록앤올’의 김원태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박경자 본부장은 “청년 창업은 이 시대의 화두이자 창조경제의 핵심 키워드”라며 ”이번 포럼은 창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