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현대차, '문화가 있는 날' 문체부와 MOU
[지속가능경영] 현대차, '문화가 있는 날' 문체부와 MOU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5.07.29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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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현대자동차그룹이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

문체부와 현대차는 28일 오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국제화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추진 중인 ‘문화가 있는 날’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소외지역이 없이 전국 구석구석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다목적 이동형 공연 차량을 기증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 전 직원의 ‘문화가 있는 날’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정시퇴근 독려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2013년부터 한국 현대미술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매년 1명의 미술작가를 선정해 최고 수준의 전시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진 작가를 포함한 유망작가들의 작품을 국립현대미술관 내 ‘갤러리 아트존’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문화예술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오고 있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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