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代重工業は29日、30トン級の超大型ディーゼルフォークリフト(モデル名:フォレックス300D-9)を本格的に発売すると明らかにした。
現代重工業は、2011年に発売した25トン級フォークリフトがいい評価を得ているなど、国内市場で超大型フォークリフトの需要の増加に対応し、30トン級のフォークリフトを開発した。
主に港湾や製鉄所、造船所などの大型資材を扱う作業場で重量物運搬に使用される30トン級以上のフォークリフトは、これまで全量を輸入に依存してきた。
現代重工業の「300D-9」は、最も高いレベルの排気ガス規制基準である「ティア-4ファイナル(Tier-4 Final)」を満たしている、環境性の高いエンジンを搭載した。
このエンジンは、選択的触媒還元装置(Selective Catalytic Reduction)を適用して、排気ガスの窒素酸化物の排出量を大幅に減らした。
また、先進的な燃料システムのHPCR(High Pressure Common Rail)を適用し、既存の25トン級のフォークリフトに比べて燃料効率を最大12.5%高め、278馬力の高いエンジン出力をもとに、優れた走行性能と登坂能力を発揮する。
さらに、運転席の人間工学的設計で運転者の利便性を高め、作業物の重量を示すロードインジケーター(Load Indicator)や自己診断機能など、最先端便宜仕様が適用された。
フォレックス300D-9は、機器の稼働状態や異常の有無などを遠距離からリアルタイムで確認できる「ハイ - メイト(Hi-MATE)」もオプションで装着することができる。
現代重工業の関係者は、「新発売した30トンフォークリフトは、お客様が実際に必要とする機能を強化することに焦点を合わせた製品で、国内超大型フォークリフト市場を主導していくものと期待している」と明らかにした。
현대중공업, 30톤급 지게차 선보여
현대중공업이 국내 최대 규모의 30톤급 지게차를 선보인다.
현대중공업은 30톤급 초대형 디젤지게차(모델명: 포렉스 300D-9)를 본격 시판한다고 지난 29일(수)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011년 출시한 25톤급 지게차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등 국내 시장에서 초대형 지게차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30톤급(정격하중) 지게차를 개발했다.
주로 항만이나 제철소, 조선소 등 대형 자재를 다루는 작업장에서 중량물 운반에 사용되는 30톤급 이상의 지게차는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다.
현대중공업의 ‘300D-9’모델은 가장 높은 수준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티어-4 파이널(Tier-4 Final)’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장착했다.
이 엔진은 선택적 촉매 환원장치(Selective Catalytic Reduction)를 적용해 배기가스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크게 줄였다.
또한 첨단 연료시스템인 HPCR(High Pressure Common Rail)을 적용, 기존 25톤급 지게차에 비해 연료효율을 최대 12.5% 높였고, 278마력의 높은 엔진 출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과 등판 능력을 발휘한다.
아울러 운전석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인양물의 무게를 알려주는 로드 인디케이터(Load Indicator)와 자가진단 기능 등 최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포렉스 300D-9은 장비의 가동상태와 이상 유무 등을 원거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대중공업의 원격관리시스템인 ‘하이-메이트(Hi-MATE)’도 선택 사양으로 장착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30톤급 지게차는 고객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국내 초대형 지게차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