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부총리, 내년 경제정책은 '구조개혁'
최경환 부총리, 내년 경제정책은 '구조개혁'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4.12.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경제정책의 주안점을 구조개혁에 뒀다.

“정부는 내년도 경제정책의 주안점을 구조개혁을 통한  ‘경제체질 개선’에 두고 매진하겠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고용노동부·국토교통부·금융위원회 등 7개 관계부처 장관들과 함께 발표한  ‘2015년 경제정책방향'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공부문이 모범이 돼 노동, 교육, 금융 부문의 개혁을 통해 ‘사람과 돈’이라는 경제의 핵심요소가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하겠다”며 “구조개혁을 감내할 강한 체력을 위해 ‘경제활력 제고’도 소홀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튼튼한 혈관이 있으면 심장의 펌프질이 더 빠르게 전달되듯이 경제체질 개선이 경제활력을 증폭시켜 다시 구조개혁의 원동력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며  “ ‘리스크 관리 3종 세트’로 가계부채, 기업 구조조정, 자본유출 가능성 등 대내외 위험요인도 사전에 제거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2015년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우리 경제도 기지개를 펴고 매일매일 좋은 소식이 늘어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만, 정부 혼자만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만큼, 여야·노사·민관을 가릴 것 없이 국민 여러분 모두가 ‘개혁에 목마른 사람’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