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제품 홍보..아시안게임과 연계
중소기업 제품 홍보..아시안게임과 연계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4.09.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중소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아시안게임 현장에서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행사가 펼쳐진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연계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글로벌 바이어초청 구매상담회’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전’을 29~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열리는 ‘글로벌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는 B2B와 B2C를 총 망라해 해외바이어 100여개사가 초청됐으며 40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초청 바이어는 구매력과 신용도를 평가해 선정한 ‘진성 바이어’로, 현지 대형마트 등에 입점시킬 미용·패션 용품 등 소비재부터 해외 기업 납품을 위한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등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국에서 발굴할 예정이다.

동시에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북측광장에서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전’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참여 중소기업은 제공된 상품홍보 부스를 통해 우수 제품을 45억 아시아인에게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다.

한류활용을 위해 K-POP스타(태티서, 틴탑 등)가 출연하는 2시 탈출 컬투쇼(29일 오후 2시)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커버댄스 공연(상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우수제품 홍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3D 페이퍼, 물 없이 머리감는 샴푸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부각되는 제품의 시연 이벤트존을 운영,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한다.

중기청과 중진공은 향후에도 국제적인 행사 또는 한류 등을 활용한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행사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판매지원 연계 등을 통해 행사가 단발성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실제 수출성과가 달성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