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방사선치료와 콘빔영상’ 국제심포지엄 개최
‘적응방사선치료와 콘빔영상’ 국제심포지엄 개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4.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응방사선치료와 콘빔영상’ 국제심포지엄 개최

한림대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임상과정 배훈식 교수)는 오는 4월 12일(토) 병원 4층 강당에서 ‘적응방사선치료와 콘빔영상’을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방사선치료 분야는 단순평면 엑스선 영상을 이용한 이차원적 방사선치료에서부터 CT 및 MRI와 같은 해부학적 영상을 이용한 삼차원적 방사선 치료, 최근에는 PET-CT와 같은 기능영상을 이용한 동체추적 사차원적 방사선치료까지 눈부시게 발전해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국의 Duke대학 Fang-Fang Yin 교수, Virginia대학 Paul Read 교수, 독일 Heidelberg대학 Christian Weissenberger 교수 등 관련분야 해외석학 및 국내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최근 연구동향 및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하여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배훈식 교수(대한방사선종양학회 회장)는 “이번 국제심포지엄이 영상유도방사선치료의 최첨단 기술을 알리고, 방사선치료 연구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2001년 국내 최초로 세기조절방사선치료(IMRT), 2005년 호흡동조방사선치료(Gated radiotherapy)를 도입하는 등 신기술 도입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최근에는 적응방사선치료에 필요한 첨단 장비인 콘빔 CT를 도입한 바 있다. 콘빔 CT는 한번의 회전 촬영으로 3차원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시시각각 변하는 심부 암의 크기와 위치를 방사선치료실 내에서 콘빔CT로 직접 확인하고 그 변화를 바로 치료에 반영함으로써 오차를 최소화하고 종양조직에 들어가는 방사선량을 극대화하여 암 치료성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 행사문의 : 한림대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