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위안부 날조'연이은 망언..외교부 "누가 거짓말 하나'
일본 '위안부 날조'연이은 망언..외교부 "누가 거짓말 하나'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03.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사쿠라다 요시타카 일본 문부과학성 부대신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날조됐다는 취지의 망언을 해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우리 정부에서 이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외교부는 4일 “누가 거짓말을 하고 누가 사람을 속이고 누가 사실을 날조하는지는 생존하고 계신 55분의 피해자들이, 국제사회가, 그리고 역사가 알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외교부는 이날 당국자 논평을 통해 “일본 정부의 관방장관이 고노 담화의 작성 경위를 다시 검증하겠다고 하더니, 이제는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제대로 된 역사를 가르쳐야 할 문부과학성의 부대신이 고노담화 부정을 선동하는 대중 집회에 직접 참석해 동조하기까지에 이르렀다”며 이같이 비난했다.

이 당국자는 “일본의 일부 정치지도자들과 정부 인사들이 고노담화 계승을 입버릇처럼 반복하면서도 실제로는 그와 정반대의 행동을 계속 하는 것은 피해자뿐만 아니라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일본 정부의 책임을 지적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촉구해 온 유엔 등 국제사회를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그는 “일본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2013년 유엔 총회서 밝힌 대로 ‘무력 분쟁하 여성에 대한 성폭력이 끊이지 않는 현실에 분개한다’면 일본군위안부 문제의 책임을 통감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반성하고 사죄하면서 올바른 역사교육을 실시하는 데 매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