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2013년을 빚낸 도전 한국인 시상식 "김문수 경기지사, 이종현 Earth Hour대표등 수상'
[행사]2013년을 빚낸 도전 한국인 시상식 "김문수 경기지사, 이종현 Earth Hour대표등 수상'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2.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18일 ‘2013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김문수 경기도 지사등이 상을 수상한다 .

‘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는 18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13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전 한국인 상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사회에 도전을 통해 큰 기여를 한 도전 한국인을 발굴하고 축하해주고자는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박명재 국회의원(전 행정자치부 장관)이 총재를 맡고 있으며 공동 대회장에는 박희영 도전월계수회 회장(G-20 청소년미래포럼 총재), 이홍기 국제연맹합기도 회장, 김흥기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창업 정책포럼 상임의장이 맡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시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수상자는 이창용 국장(한국인 첫 IMF 신임 아시아 태평양 국장), 김문수 경기도 지사, 전국노래자랑 MC 송해, 가수 조용필, 메이저리거 류현진, 고 최명신 장군,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등이다.

또한 글로벌리더 부문에는 환경분야에 기여한 세계자연보호기금(WWF) Earth Hour 이종현 한국대표가, 방송부문에는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수상한다.

올 2월부터 실질적인 업무에 들어간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의 아시아태평양담당 국장은 수상 축하소식에 대한 감사로 “부족한 저에게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 국제사회에서 한국인의 긍지를 높여달라는 뜻으로 여겨 앞으로 국제사회와 한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도전한국인 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서울시 제1600호)로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200여명이 회원으로 함께하고 있으며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도전한국인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등 지속적이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전 메이저리거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한국 세계평화작가,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이상헌 칼럼리스트, 김주희 세계여자프로복싱 선수, 아버지날과 노인의 날 만든 이돈희씨 등이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전 사회적인 도전문화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선진국형 패러다임’(paradigm)을 창조해 나가며 세계 속 한국인을 재조명 하는‘글로벌 코리언’(global of korean) 프로젝트를 동시에 추진하여 한민족의 우수성을 세계 곳곳에 알리는데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