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민관합동 창조경제 추진단장 위촉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민관합동 창조경제 추진단장 위촉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4.01.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전국경제인연합회 이승철 상근 부회장이 민관합동 창조경제 추진단 민간부문 공동단장으로 위촉됐다.

미래창조과학부 최문기 장관은 14일 이 부회장을 공동단장으로 위촉하고 "그 동안 민간에서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온 점이 중요하게 작용했다"고 밝혔다.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 단장은 민간과 정부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결집하기 위해 민·관이 공동으로 단장을 맡으며, 정부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박항식 창조경제조정관(실장급)이 겸임한다.

이승철 부회장은 전경련 차원에서 지난해 4월부터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범국가적 여론 조성, 한국형 창조 사업 프로젝트 발굴 및 관련 인프라 확충방안 등을 강구하기 위해 ‘창조경제 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왔으며, 지난 7월에는 민관의 역량 결집을 통한 창조경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민관 합동의 창조경제 추진조직 설치를 제안한 바 있다.

또한,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이 금년 3월부터 구성될 시도별 지역 창조경제추진단과 협력하여 창조경제와 관련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발굴·추진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시장의 요구와 경제계 현실에 정통하며 기업의 자발적 노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리더십과 경험이 중요한 요소라는 점도 고려되었다.

이승철 부회장은 "오랫동안 경제단체에서 일해 온 경험을 살려 기업을 비롯한 민간 부문이 앞으로 창조경제 실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기업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민관협력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해 창조경제 성공사례를 만들고 민간에 창조경제를 확산하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민관합동 창조경제 추진단’의 민간 공동단장이 위촉됨에 따라 추진단의 민간부문 3개 팀장 중 미정 상태인 ‘문화확산팀장’도 벤처·중소기업, 중견기업 등을 포함한 기업으로부터 추천받아 조속한 시일 내에 임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