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NEWS]"한국GM 쉐보레 에디션 출시, 현대모비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CAR NEWS]"한국GM 쉐보레 에디션 출시, 현대모비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 한영수 기자
  • 승인 2014.01.09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 쉐보레 스파트 에디션 모델 판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개성 넘치는 색상과 디자인의 데칼 및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비트(Beat)와 팝(Pop) 에디션 모델을 오는 2월부터 본격 판매하며, 이에 앞서 금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비트, 팝과 같은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톡톡 튀는 개성을 중시하는 감각적인 고객들을 겨냥한 스파크 스페셜 에디션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4년에는 스파크를 시작으로 쉐보레 전 제품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폭 넓은 제품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스파크 비트 에디션은 블랙, 화이트 및 레드 외장 컬러, 팝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외장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1,219만원(수동변속기 기준)이며,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0만원이 추가된다

현대모비스,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현대모비스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 :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기술연구소 전파무향실 시험능력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KOLAS 인정은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공식적으로 시험능력을 인정하는 제도다. 인정 기관에서 발급된 시험성적서는 국제적으로 협약되어 있는 69개 국가에서 효력을 인정받는다.

이번 인정을 통해 현대모비스는 기술연구소內 전파무향실 시험성적의 전문성 및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입증 받았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2013년 초부터 1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KOLAS 절차에 따라 엄격한 문서심사 및 현장평가를 받아 최종 인정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부품 해외 수출 시 국제공인시험기관 성적서로 인한 결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은 물론 국가 간 또는 승인기관 간 중복시험 해소 등을 보장받게 되었다. 아울러 자동차부품 시험분석 관련 다양한 국책 프로젝트 참여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졸음운전 방지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출시

모본주식회사(대표이사 송상희, www.mdas.co.kr) 컨버전스IT 사업부가 차선이탈 경보 기능으로 졸음 운전
을 방지해주는 차량용 영상인식 카메라 MDAS-10을 출시했다.

MDAS-10은 국내 최초로 차선이탈경보, 2CH, 블랙박스, 디지털운행기록계를 통합한 제품으로 장거리/장시간 운전을 하는 상용차(트럭/버스) 운전자를 겨냥했다

MDAS-10은 중력센서와 720D 화질 녹화기술로 교통사고 전/후의 장면 및 충돌이 임박한 상황의 장면도 녹화한다. 2CH을 지원해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게 될 경우, 후방 상황도 실시간 녹화해 후방 시야 확보도 가능하다[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