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추진단 워크숍 미래부 주최 진행
창조경제 추진단 워크숍 미래부 주최 진행
  • 조민우 기자
  • 승인 2014.01.0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미래창조과학부는 민관 합동 창조경제 추진단 워크숍을 6일 KT빌딩(서울 광화문)에서 개최하고 관련 사업을 토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2월 30일 추진단 설치 근거규정인 ‘창조경제 민관협의회 등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대통령령 제25034호)이 제정됨에 따라 추진단의 본격 출범에 앞서 의지를 다지고 추진단에서 수행할 구체적 프로젝트 발굴을 준비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라고 미래부는 밝혔다.

워크숍은 추진단 공동단장인 미래부 박항식 창조경제조정관이 주재하고, 경제단체·연구기관·기업 등으로부터 파견된 추진단 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먼저 미래부 노경원 창조경제기획국장이 추진단의 출범 배경과 창조경제 정책방향에 대하여 소개하고, 이어서 추진단이 수행할 업무 관련 핵심 주제별 외부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 창조경제타운 설명 및 시연, 추진단의 향후 업무추진방향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우선 창조경제의 핵심 정책 중의 하나인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과 관련하여 고영하 고벤처포럼 회장이 “창업국가 대한민국(Startup Korea)”에 대해 발제하고, 창업·벤처 활성화 방안과 과제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창조경제 구축을 위한 융합촉진법제 및 규제선진화 방안”에 관하여 법제연구원 조용혁 박사가 발제하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수단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산업간 융합의 중요성과 법·제도적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추진단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다음 주 초에 공식 출범식을 개최하여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항식 단장은 워크숍에서 “추진단은 과거의 국정과제 관련 조직과 달리 민간 주도의 조직으로 구성된 만큼 민간의 창의성이 최대한 발휘되어 민간이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추진단 직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