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지역 산업단지 혁신도시등 지역거점 개발 촉진"
현오석, "지역 산업단지 혁신도시등 지역거점 개발 촉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4.01.04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지역투자 활성화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 부총리는 이날 새해 첫 업무로 전주를 방문해 지역 문화산업 대표 및 청년 창업가 등과 간담회를 열고 “정부는 올해 경제정책의 중점을 내수와 체감경기 향상에 두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 부총리는 “지역소재 유휴·잉여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문화·관광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국민들에게는 휴식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이를 위해 폐교시설의 문화·관광 자원화, 유휴 전통문화공간의 보존과 활용 등을 위한 규제완화 및 정부지원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업단지·혁신도시 등 지역거점 개발을 촉진하고, IT·문화·서비스 등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기업입지 등을 확대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며 “지역에서 상향식으로 제시한 특화산업을 관계부처가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포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농어촌 개발이 활성화되도록 관련 규제를 정비하고 지역의료·문화 등 지역복지 향상 방안 등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 부총리는 전주남부시장과 한옥마을 내 청년몰 등을 둘러본 뒤 “한옥마을은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창조적으로 융복합해 연간 500만명이 다녀갈 정도의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그는 자체 개발한 한지 원단을 오는 5월부터 전 세계 샤넬(Chanel) 매장에서 판매하는 ‘트로아’의 디자이너 한송 씨, 농산물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데 성공한 ‘임실 치즈마을’과 ‘무주 머루와인동굴’ 등의 사례를 언급하며 “정부는 융복합을 통한 민간의 신산업·신시장 개척 노력이 사업으로 이어지도록 인프라 조성, 규제 완화, 모범사례 발굴 및 장려 등을 통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들이 온라인상에서 숙박업소를 찾고 예약과 결제까지 마칠 수 있는 온라인예약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연구개발(R&D) 지원 및 연결체계 개선 등의 정책적 노력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