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시장 타겟 "중국 전용차 '밍투' 출시"
현대차, 중국시장 타겟 "중국 전용차 '밍투'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11.21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자동차가 중국 중형 엔트리 차급 '밍투'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중국 중형 엔트리 차급은 전년대비 30%에 가까운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으로, 현대차는 이 차급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철저하게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중국 전용 차량으로 개발했다.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를 통해 19일(현지시간) 광둥성에서 ‘밍투’ 신차발표회를 갖고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밍투의 차명은 ‘원대한 의지와 미래를 품는다(밍즈투위앤)’는 중국 문장에서 따온 것으로, 현대차는 밍투를 통해 중국 내에서 새로운 주류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30대 초중반의 중산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베이징현대 최성기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중형차 시장에서 밍투는 동급 차량을 압도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상품경쟁력으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제고해 줄 전략 차종”이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밍투는 중국 고객들을 위한 전용 신차인 만큼 차별화된 가치와 뛰어난 상품성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의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밍투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뚜렷하고 선명한 선의 흐름을 통해 역동적인 현대차만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으며, 큼직한 헤드램프, 넓은 헥사고날 그릴 등 크고 넓은 것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이 곳곳에 적용 돼 화려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첨단 하이테크 이미지 구현을 위해 ▲각종 정보가 표시되는 TFT-LCD 패널과 ▲LED 주간 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을 적용했고 ▲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리어 에어벤틸레이션 ▲블루링크 ▲파노라마 썬루프 등을 도입해 고급 차량 수준의 월등한 편의사양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오는 21일(목)부터 30일(토)까지 열리는 ‘제 11회 2013 중국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밍투를 전시해 모터쇼를 찾는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락밴드 ‘윤도현 밴드’를 23일 북경으로 초청해, 이틀간 총 2회에 걸쳐 고객들과 함께하는 밍투 출시 기념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북경 메리어트 호텔에 밍투를 전시하여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밍투의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중국에 진출하면서 ‘현대 속도’라는 신화를 창조한 지 어느덧 10년이 지났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차는 중국 자동차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강력한 경쟁력을 지닌 차량들을 출시 해, 밍투가 가진 의미 그대로 원대한 의지를 발판 삼아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