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너시스 쿠페 2014 출시..6단 수동 8단 자동 변속기 돋보여
현대차 제너시스 쿠페 2014 출시..6단 수동 8단 자동 변속기 돋보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1.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차가 제네시스 쿠페 2014’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15일 ▲변속기 성능개선 등을 통한 주행상품성 강화 ▲역동적 주행성능을 구현한 옵션 패키지 도입 ▲블루링크 서비스 신규 적용 등으로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제네시스 쿠페 2014’를 출시한다.

‘제네시스 쿠페 2014’는 스포츠 쿠페 고유의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주행감성을 극대화하면서 다양한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특정 음색을 증폭시키는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기존 람다 3.8 모델에서 세타 2.0 터보 모델까지 확대 적용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엔진 사운드를 구현함으로써 주행 시 감성품질을 대폭 끌어올렸다. "고 밝혔다.

이와 함께 6단 수동변속기는 설계 변경을 통해 조작감을 향상시키고 변속소음을 저감시켰으며, 8단 자동변속기와 패들시프트 또한 디자인 및 재질 개선을 통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 쿠페 2014’는 ▲조종 안정성을 향상시킨 스포티 서스펜션 ▲고성능 버켓 시트 ▲스퍼터링 공법이 적용된 19인치 알로이 휠 및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리어 스포일러 등 고급스러운 외관과 역동적 주행성능을 구현하는 다양한 사양들로 묶인 ‘퍼포먼스 패키지’를 신규 도입했다.

아울러 현대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신규 적용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시동, 차량진단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풀 오토 에어컨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등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하는 한편, 블루 컬러를 외장 색상에 추가해 고성능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스포츠 쿠페의 대표 모델인 제네시스 쿠페가 보다 진일보한 주행감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제네시스 쿠페 2014’가 국내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강화하며 수입차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쿠페 2014’의 가격은 세타 2.0 터보 모델의 경우 ▲Turbo D 2,760만원 ▲Turbo S 3,105만원이며, 람다 3.8 모델의 경우 ▲GT R 3,626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