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육아코칭으로 초보 엄마 아빠에게 정보전달
네이버, 육아코칭으로 초보 엄마 아빠에게 정보전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1.08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네이버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맞춤 육아코칭을 선보이고, 육아와 관련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네이버는 캠페인 스페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초보 엄마, 아빠가 가장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회사 업무로 바쁜 워킹 맘의 고민’ 등 5가지 상황을 선별해 소개한다.

웹툰 형식으로 친근하게 소개된 상황에 대해 전문가의 자세한 답변과 함께 보건복지부에서 추천하는 육아지원 제도나 서비스, 앱 등 신뢰 높은 육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에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마음더하기’ 정책 포털과 ‘아가사랑’ 상담센터를 연동시켜 정부지원정책과 개인적인 육아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했다.

네이버 김지현 제휴협력 이사는 “육아는 초보 부모들의 걱정과 관심이 높아 정확한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분야”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육아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이재용 고령사회정책과장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육아 관련된 다양한 정책이 사람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육아 정책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