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회 한컴 오피스 표준프로그램 선정
세무사회 한컴 오피스 표준프로그램 선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3.10.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한국세무사회는 한글과 컴퓨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컴의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한셀 2014’가 포함된 ‘한컴오피스 2014’를 한국세무사회의 표준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세무사회는 소속 회원사들과 산하단체들이 ‘한컴오피스 2014’를 표준 소프트웨어로 도입,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한컴오피스 한셀 2014’와 ‘세무사랑2’의 모듈을 순차적으로 연동하여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사용자 및 산하 단체들을 대상으로 표준오피스 인식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함께 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한국세무사회가 공익재단 출범을 맞이하여 실시하게 된 정품 소프트웨어 도입 캠페인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한국세무사회는 한컴의 제품을 표준으로 삼아, 정품사용을 적극 계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값비싼 외산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지닌 한컴오피스로 대체하여, 비용절감 효과와 함께 국산 소프트웨어 환경 발전에 기여하게 된 의미가 있다.

한컴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그간 워드프로세서의 표준으로 자리잡아온 ‘한글’에 이어, 국산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인 ‘한셀’ 역시 표준 소프트웨어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프레드시트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국세무사회에서 표준 소프트웨어로 인정받게 되어 ‘한셀’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게 된 만큼, 이후 기업 등에서 적극적 도입사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