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NEWS>기아차, 본격 브랜드 경영 나선다
<기업NEWS>기아차, 본격 브랜드 경영 나선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3.15 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NEWS>기아차, 본격 브랜드 경영 나선다

기아차가 글로벌 톱 브랜드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브랜드경영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지속성장의 핵심 역량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를 ‘브랜드경영 강화기’로 삼고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기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지난달 브랜드경영을 전담할 기아차 ‘브랜드경영팀’을 신설하였다.

기존 현대·기아차 총괄 브랜드 조직과는 별도로 구성된 브랜드경영팀은 기아차의 전사적 브랜드전략을 수립하고 각 부문별 브랜드경영 목표 관리·실행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일 계획이다.

우선 모하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준중형 세단 TD, 소형CUV AM(이상 프로젝트명) 등 기아 브랜드 아이덴터티가 반영된 신차를 출시한다. 성공적 신차 런칭을 위해 기아차는 그동안 추진되어 온 ‘디자인’을 테마로 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등 ‘디자인’은 기아 브랜드경영의 핵심요소로서 활용하게 된다.

지난 2005년 글로벌 톱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발표한 기아차는 지난해까지 1단계로 브랜드 방향성 선포, 세부운영 계획 수립 등 브랜드경영의 성공적 실행 기반 구축을 위한 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부터는 2단계 브랜드경영 강화기로서 ▲ 기아 브랜드 아이덴터티가 반영된 신차 출시 ▲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및 평가 시스템 구축 ▲ 브랜드경영에 대한 공감대 확산 등을 중점사항으로 정하고 보다 강화된 브랜드경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는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신차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보다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경영을 추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