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톱 10 브랜드..지난해보다 높은 8위
삼성, 글로벌 톱 10 브랜드..지난해보다 높은 8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9.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삼성이 글로벌 톱(Top) 10 브랜드를 넘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진정한 톱 브랜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삼성은 3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396억달러(약 42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1단계 높은 8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329억달러에 비해 20.4% 상승, 세계 100대 브랜드의 평균 브랜드 가치 증가율 8%는 물론 테크놀로지 기업 평균 증가율 15%를 크게 상회했다.

이러한 성과는 삼성의 뛰어난 경영성과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TV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한 것과 더불어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 덕분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으로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제공한다(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 ‘브랜드 이상(理想)’을 세우고, 이를 반영한 전방위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면서 "올해 시작한 ‘론칭 피플(Launching People)’ 캠페인은 세계 각지에서 소비자가 삼성 제품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는 실제 이야기를 발굴·공유하는 형태로, 프랑스에서 5주만에 약 6,000만명에게 캠페인이 노출되고, 2,000여건의 스토리가 창출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