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능 EBS에서 70% 출제..난이도 예년과 비슷하거나 쉽게
올 수능 EBS에서 70% 출제..난이도 예년과 비슷하거나 쉽게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3.03.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2014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이 오는 11월 7일 시행된다.

교육과학부는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9일 이 같은 내용의 ‘2014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응시자는 국어·수학·영어 영역을 학력 수준에 따라 A·B형 가운데 선택해 응시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방안에 따라 이번 수능에서는 처음으로 국어·수학·영어 3개 영역에서 A·B형을 택하는 방식이 도입된다.

수준별 시험의 난이도는 B형은 기존 수능 수준을 유지하되, A형은 기존 수능보다 쉽게 출제하도록 한다.

단, 수험생 학습 부담 경감 등을 위해 B형의 경우 최대 2개 영역까지 선택 가능하며, 국어 B형과 수학 B형을 동시에 선택하는 것은 제한된다.

작년 수능과 달리 국어는 듣기평가가 없어지고 영어는 듣기 문항이 17개에서 22개로 늘어난다.

탐구영역의 최대 선택과목 수는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모두 기존 3과목에서 2과목씩으로 줄고 직업탐구는 1과목으로 축소된다.

제2외국어·한문은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해 기초 베트남어가 추가돼 선택과목수가 9과목으로 늘어난다.

수능 성적은 11월 27일 통지된다. 성적통지표는 응시자의 원서접수 고등학교에서 수험생에게 배부하며 타 시·도에서 응시한 수험생 등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