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기초의원 등 무공천 방침에 중진의원들 반발
새누리당 기초의원 등 무공천 방침에 중진의원들 반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3.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회가 4·24 재보선 기초단체장·기초의원 무(無)공천 방침을 정한 이래 당 지도부 일부에서 반대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20일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공천문제가 불거져 나왔다.

심재철 의원은 "서병수 공심위원장이 오는 4월 보궐선거에서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공천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는데, 저는 지금 상황에서 공천을 하지 않는 것은 자살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면서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이어 정우택 최고위원은 "지금 중진의원들 몇 분 말씀하고 지금 심재철 최고위원하고 말씀이 기초의원, 기초단체장 공천문제에 대해 이견이 있는 것 같다."고 전제하고 "선거 때 당연히 후보자를 공천해서 국민들로부터 선거를 통해서 표를 얻는 것이다. 성과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후보자를 공천 하지 않는 것은 저는 정당 스스로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보면 이렇게 당연히 공천해야하는데도 불구하고 공천을 하지 않고 연대를 통해서 우리당은 공천 하지 않는다는 변칙적인 행태가 벌어지고 당연히 후보를 냈는데도 불구하고 단일화라 해서 자기당 후보를 포기할 듯 말 듯 가져가는 변칙적 행태가 우리 정치에 불신을 가져왔다고 본다. 어느 정당이든지 자기 정당에 떳떳한 후보를 내서 국민들로부터 심판을 받는 것이 저는 정당 당연한 권리고 책무라고 보고 있다"면서 반대의사를 우회적으로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