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HP, IBM등 글로벌 IT 기업과 협력 강화
안랩, HP, IBM등 글로벌 IT 기업과 협력 강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2.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안랩은 최근 글로벌 IT 기업의 보안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를 활용한 공동 비즈니스 방식의 해외 시장 공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 ‘RSA 2013’에 참가 중인 안랩은 HP, IBM 등 글로벌 IT 기업의 보안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안랩이 글로벌 IT기업들과의 기술 연동과 인증을 이용하여 해외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하려는 포석이다.


먼저 안랩은 RSA에서 시연 중인 APT(지능형지속보안위협) 솔루션 ‘안랩 MDS(AhnLab Malware Defense System, 이하 MDS)’로 HP, IBM의 보안산업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기술 연동과 인증을 추진하기로 했다.


익시아(Ixia)와도 협력

한편, 안랩은 이번 RSA에서 미국의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 솔루션 기업인 ‘익시아(Ixia)’와도 협력한다. 익시아는 유무선 인프라 및 서비스에 대한 융합형 IP 성능 테스트 시스템과 서비스 평가 플랫폼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스위치 장비에서 LTE 네트워크 속도 측정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네트워크 성능을 검증한다.

안랩은 익시아의 솔루션 아이엑스 오토메이트(IxAutomate)로 디도스 장비 ‘안랩 DPS(AhnLab DDoS attack Protection System)’의 네트워크 성능을 테스트하고, RSA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시연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앞으로도 글로벌 IT기업과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또한 이들 기업과 안랩만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협력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