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LTE 가입자 확대로 인한 ARPU(이용자당 평균 매출) 증가와 자회사인 SK플래닛의 사업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전 분기 대비 2.9% 각각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LTE 투자비 증가와 일시적인 마케팅비용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4%, 전 분기 대비 27.6% 감소한 3007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순이익은 17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2% 감소, 전 분기 대비 45.7% 증가했다.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는 959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1.1%, 전 분기 대비 7.7% 각각 감소했다.
또 LTE 전국망 등 네트워크 고도화를 위해 집행된 SK텔레콤의 투자지출액은 78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5520억 원 대비 42.8% 증가했다.
SK텔레콤은 10월 하순 LTE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해 세계 3위 LTE 사업자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으며, 연말 목표인 700만 명을 순조롭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SK텔레콤은 신규 성장 동력 중 하나인B2B 사업에서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월 평균 솔루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솔루션 사업 분야에서 전년 대비 80% 이상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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