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정준양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단 선임
포스코 정준양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단 선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10.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세계철강협회(World Steel Association, worldsteel) 회장단에 선임됐다.

포스코는 정준양 회장이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제46차 세계철강협회 연례총회에서 임기 3년(2012년10월~2015년10월)의 회장단에 선임됐다고 10일 밝혔다.

회장단은 회장 1인과 부회장 2인으로, 2012~2013년 회장단에는 이번에 부회장으로 선임된 정준양 회장 외에 지난번 부회장에서 이번에 회장으로 선임된 러시아 세베르스탈(Severstal)의 모르다쇼프(Alexey Mordashov) 회장과 직전 회장이자 이번에 부회장이 된 중국 안산강철의 장샤오강 사장으로 구성됐다. 정 회장은 세계철강협회 선례에 따라 2013~2014년 회장에 선임될 예정이다.

정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협회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집행위원회의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며 세계 철강인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정 회장의 이번 회장단 선임으로 ▲원료 ▲수급 ▲지속가능 등 세계 철강업계의 주요 이슈에 대한 포스코와 국내 철강업계의 발언권이 강화됨은 물론, 현재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글로벌 포스코 전략’에도 한층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협회 내 창립 멤버격인 기존 유럽 및 미주의 철강사들과 중국 등 아시아권 신흥국 철강사들 사이에서 상호 이해관계를 지혜롭게 조정 및 중재하는 차별화된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연례총회에는 차기 회장단을 비롯해, 아르셀로 미탈(ArcelorMittal)의 미탈(Lakshmi Mittal) 회장, 신일철의 무네오카 사장, US Steel의 서머(John P. Surma) 회장 등 세계 주요 철강사 CEO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