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뼈를 깍는 고통만이 답은 아니다
돌출입! 뼈를 깍는 고통만이 답은 아니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9.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요즘 고객들을 상담하다보면 자신은 양악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이는 양악 수술을 해야 한다고 몰아가는 성형외과들이 많이 있기때문이기도 한데, 양악수술이 필요한 사람도 있겠으나 다른 형태의 수술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훨씬 많다.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 얼굴의 특징 중의 하나가 서양인보다 다소 돌출된 구강구조이다. 이는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가 낫고 앞턱이 작거나 턱이 뒤로 들어가 보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더욱이 얼굴 옆 라인은 여성이든 남성이든 정면으로 비추어 지는 외모 못지않게 중요한 매력 포인트인데 돌출된 구강구조 때문에 콤플렉스를 갖는 사람들이 많아 이에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것이다.

얼굴에 대한 이미지는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있어서 상당한 역할로 작용하는데 돌출된 입은 본인의 기분과 상관없이 상대방에게 퉁명스럽게 보이거나 적극성이 떨어지는 이미지로 비추어 질 수 있다. 이는 결국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하여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위축된 사회생활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개선하고자 몇몇 연예인의 수술로 이슈화 되고 있는 양악 수술과 치아교정 등의 치료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고가의 비용뿐만 아니라 장시간의 교정기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만 하고, 양악 수술은 고가의 비용과 더불어 매스컴에서 알려지고 있는 교합의 불균형, 수술 후 치료과정의 고통, 뼈 수술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는 않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구강구조 개선 시술등이 있다. 

아이러브성형외과 정호훈원장은 "이 수술 방법이 모든 돌출입의 정답은 될 수는 없다"면서 "그러나 메스컴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일부 병원이 돌출입 상담 받으러 온 환자에게 무조건 양악 수술을 권하는 것도 정답은 아닐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주변 구조물이 낮으므로 해서 보이는 돌출입을 무리하게 양악수술을 한다면 오히려 합죽이 즉, 구강구조가 꺼져 보이는 인상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면서 "따라서 돌출입으로 인해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현란한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큰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간단한 보형물 삽입으로 해결이 가능한지 사전에 자세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 아이러브성형외과 정호훈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