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당선인"제2한강의 기적 이루도록 최선 다하겠다"
이당선인"제2한강의 기적 이루도록 최선 다하겠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2.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당선인"제2한강의 기적 이루도록 최선 다하겠다"

이명박 제 17대 대통령 당선인은 21일 오전 신라호텔에서 열린 '아시안 리더쉽 컨퍼런스'에 참석," 새 정부는 글로벌 코리아로서 선진 일류국가 대열에 진입해 제 2한강의 기적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명박 당선인은 “새 정부는 규제를 최소화하고 세제와 세율을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개혁·조정할 것이며, 금융 등 서비스 산업의 획기적 발전과 함께 노사문화를 선진화시켜 나감으로써 세계 최고의 기업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이어 “한국이 세계로 나아가고, 세계가 한국으로 찾아오게 하는 호혜적 교류 속에서 세계속의 한국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한반도, 풍요로운 아시아, 보다 안정된 세계질서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또 “21세기는 너무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과거에만 집착하는 것은 위험하다. 우리는 과거의 아픔과 상처로 인해 드리웠던 아시아의 그림자를 벗겨내야 한다”며 “굳건한 협력 속에 창조적 도전을 통해 미래를 함께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당선인은 “역사의 모든 성취는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과 창조적 도전으로 이루어졌다. 기회는 기다려서 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라며 “아시아와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곳곳에서 더 많은 기회와 희망이 생겨날 수 있도록 우리는 끊임없이 창조적 도전에 나서야 한다”고 역설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