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200명 채용
올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200명 채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8.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해양경찰청은 2012년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채용인원은 경찰관 175명, 일반직 20명, 함정조리사 5명 등 총 200명으로 9개월간 신임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 배치된다.

경찰관 채용분야로는 공채, 항공조종사, 특공대, 응급구조사 등이며, 일반직 채용분야는 일반환경, 화공, 선박항해, 선박기관이다. 이와 함께 함정조리사(일반계약직)를 채용할 계획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시험부터 해양경찰 업무특성을 고려해 공채 필기시험 과목에 해사법규를 도입했다"면서 "내년부터는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취득자의 면접 가산점 비율을 상향하고, 수영 가능자에 대해서도 가산점을 인정해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공고문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나라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정조리사 원서접수는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우편접수를 실시하며, 경찰관과 일반직은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해양경찰청 채용원서접수 사이트(http://kcg.uwayapply.com)을 통해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관련 채용분야, 자격요건, 시험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뉴스/소식-채용정보-채용알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