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지라이팅, 매립형 6인치 20와트 다운라이트 COB LED 출시
씨지라이팅, 매립형 6인치 20와트 다운라이트 COB LED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7.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COB LED 전문제조회사 씨지라이팅은 그동안 발열온도가 높아서 사용하지 못하던 인테리어업체의 매립형 6인치 20와트 COB LED 다운라이트를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해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씨지라이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LED 광원 모듈은 만드는 방식에 따라 부품을 일체화해 기판에 장착하는 POB형과 집적회로를 기판에 부착하는 COB형으로 나뉘는데, 세계적으로 절전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손실되는 빛의 양을 줄일 수 있고 광효율이 높은 COB LED 시장이 기존 패키지 LED가 주도하던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COB LED`는 전자회로기판에 DIE(Bare Chip)를 붙이고 내부의 소자와 외부(기판, Pcb, Ceramic, Lead Frame등) 소자를 Wire Bonding한 후 Epoxy나 실리콘으로 Molding하는 공정으로, 가장 큰 장점으로 Bare Chip상태로 Metal PCB에 올라감에 따라 방열경로가 짧아 발열성이 좋다.

또 단품 패키징을 하는 것에 비해 재료가 적게 들어가고 공수가 적어 가격이 저렴하다. 패키지 LED보다 단위 와트당 최고 2.5배 밝고 최고 75% 절전효과와 조립시 배선연결만 하면 되므로 조립의 편의성이 아주 좋다.

이번에 개발된 씨지라이팅(www.cglighting.co.kr)의 칩온보드 엘이디는 특히 그동안 인테리어 업체가 매립등을 사용할 때 가장 문제가 됐던 발열 온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발열판의 극소점 온도가 평균 60도 이하로 유지하고 또한 주변온도가 105도가 될 경우 자동으로 차단되는 IC칩이 내장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실 그동안 인테리어 업체에서는 매립등의 온도가 높아서 와트가 높은 것을 사용하고 싶어도 발열상의 문제로 사용이 제한되어 있었다. 그래서 가장 인기인는 6인치 매립등의 경우 최대 15와트 이하의 LED등을 주로 사용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씨지라이팅(문의 1566-8953)은 '6인치 COB LED 다운라이트' 제품으로는 최초로 20와트를 출시하면서 전국의 인테리어업체와 취급 대리점도 함께 모집중이다. LED 바, 최고급 크리스탈 샹드리에, 천장용 씰링, 브라켓, 스텐드, 다양한 다운라이트를 함께 생산중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수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