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2210만~2980만원
현대차,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2210만~2980만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7.0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SONATA the Brilliant)'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전면부는 ▲측면 끝 부분을 투-톤 공법으로 처리해 안정감을 더한 신규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역동적 스타일의 LED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했다.

측면부 및 후면부는 ▲신규 휠 디자인을 적용한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다.

실내는 ▲각종 스위치 배열 조정, 디자인 개선 등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플로어 콘솔 ▲세련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를 적용했다.

또 기존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을 더욱 발전시킨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지도 데이터 저장매체로 SD카드를 채택해 신속하고 간편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더욱 커진 8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시인성이 향상됐다.

아울러 최근 주행 중 DMB 시청으로 인한 사고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내비게이션 기기 조작으로 주행 중 시청 규제를 해제할 수 있는 모드를 완전히 삭제해, 주행 중 DMB 시청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도록 했으며 차량의 주요 기능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어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BlueLink)'를 장착했다.

판매가격은 CVVL 엔진 장착 모델이 ▲스타일 2210만원 ▲스마트 2465만원 ▲모던 2650만원 ▲프리미엄 2785만원이며, ▲고급형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한 경제형 모델 블루세이버는 2360만원이다.

터보 GDi 엔진 장착 모델은 ▲모던 2890만원 ▲프리미엄 2980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