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도시락데이, 제주지검 러브콜로 제주도 원정
김장훈 도시락데이, 제주지검 러브콜로 제주도 원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2.05.0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장훈은 3일 제주도 도시락데이를 제주관광대에서 개최한다.

대학생 자원봉사대 V원정대와 김장훈이 함께 하는 전국대학교투어 도시락데이 행사에 제주지검이 러브콜을 했다.

제주지검은 제주의 대학교들이 육지의 대학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을 수 밖에 없는 물류비나 항공료, 숙식비 등의 높은 진행비와 접근도의 열악함 때문에 공연이나 축제 등 여러가지 혜택을 못누리는 현실이 안타까워 도시락데이 제주원정을 요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단순히 요청에 그치지 않고 지검장과 검사들을 포함한 제주지검의 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기부금을 모아 대학에 전달하는 장학금과 김장훈의 공연준비에 대한 시스템비 지원을 마련했다.

이에 대해 V원정대와 김장훈은 "서울, 부산, 호남, 경기권에 대한 도시락데이를 마치고 제주에 대한 원정이 숙제였는데 난제를 풀어준 제주지검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청년들을 응원한다는 기치에 그 어떤 성역없이 참여해준다면 우리는 기꺼이 수용할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락데이는 천원의 도시락 판매와 김장훈의 소화제 콘서트로 진행이되며 학교당 600~1000명분의 도시락을 판매하고 찾아가는 학교에 도시락 판매대금과 V원정대가 마련한 장학금을 더해서 200만원의 장학금을 학교 측에 기부하는 행사다.

원정대의 김강철 학생단장은 "도시락데이는 단순히 대학생들에게 도시락을 주는 개념이 아니라 같은 청년으로써 서로를 응원하고 어깨동무를 하고 나아가자는 취지가 더 본질에 가깝다'라고 설명했다.

김장훈은 "대학교를 갈때마다 교직원들이나, 학생처, 노동조합까지도 함께 기부에 참여하기도 하고 그 학교가 들썩거리는 축제로 폭발하는 광경을 보면서 말로 표현 못할 희망감과 감동을 받는다"면서 "도시락데이에 더 많은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참여해 청년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제주관광대 도시락데이가 끝나면 V원정대와 김장훈은 또 다른 행사에 참여한다. 이들은 제주지검에서 기획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30명의 초등학생과 지역유지 결연맺어주기행사를 위해 아이들선물을 사서 깜짝선물을 할 예정이며 김장훈은 깜짝공연과 사진 찍어주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