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저소득층 무담보 저리로 창업 지원
서울시, 저소득층 무담보 저리로 창업 지원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2.03.2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저소득층 예비창업자와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 을 지원하는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은 6개의 민간사업수행기관이 사전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통해 융자대상자를 추천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보증서를 발급하면 금융기관(우리은행)이 대출을 실행하는 체계다.

올해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규모는 총 100억원으로, 대출자들의 상황을 고려해 금리는 3% 저리로, 상환기간은 1년 거치 4년 균등 분할상환으로 진행된다.

창업자금은 최대 3000만원, 경영개선자금은 최대 2000만원이며 자기자금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지원 대상이 되면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술지원, 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경영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만 20세 이상으로 사업장 또는 창업희망지가 서울시 소재며,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저소득층(최저 생계비의 170%이내), 서울희망플러스통장 또는 서울꿈나래통장 저축완료자, 실직자·장애인·여성가장·한부모가정·다둥이가정·다문화가정·새터민 등이면 가능하다. 

권혁소 서울시 경제진흥실장은 "제도권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된 저소득층 및 영세자영업자에게 무담보 저리자금 대출 및 지속적인 경영컨설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서울형 마이크로 크레딧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시민들이 희망을 갖고 일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