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거장 첼리스트 필립 뮬러의 '프렌치 첼로' 공연 개최
프랑스 거장 첼리스트 필립 뮬러의 '프렌치 첼로' 공연 개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2.03.2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거장 첼리스트 필립 뮬러의 '프렌치 첼로' 공연이 오는 4월 2일 올림푸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전 세계 젊은 첼리스트들의 멘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프랑스의 대표적 첼리스트 필립 뮬러 (Philippe Muller)의 첫 내한 리사이틀이다. 뮬러는 바로크와 현대음악을 넘나드는 폭넓은 레퍼토리와 깊이 있는 연주실력으로 솔리스트로서 혹은 실내악 연주자로 유럽과 아메리카, 아시아에 걸쳐 다양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9년부터 파리의 콘서바토리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뮬러는 첼리스트 양성원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젊은 첼리스트들을 가르치며 티칭 능력까지 인정 받고 있는 연주자이기도 하다.

바흐로 시작해 바이에르, 드뷔시, 포레까지 이어지는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프랑스와 독일의 음악적 전통을 동시에 흡수하며 구현하고 있는 뮬러의 음악적 배경을 반영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김영호가 피아노 연주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첼리스트 양성원이 콘서트 전반에 걸쳐 해설과 진행을 곁들여 옛 스승과 한 무대에서 조우할 예정이다. 바이에르의 '두 개의 첼로를 위한 소나타'에서는 첼리스트 양성원이 연주자로도 참여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www.olympushall.co.kr)와 문의전화(02-6255-32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3000원이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