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검찰 수사 의뢰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검찰 수사 의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2.01.0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5일 고승덕 의원이 밝힌 18대 국회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관련 검찰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한나라당 황영철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갖고 "잘못된 정치문화의 쇄신을 위해 이 문제를 검찰에 수사의뢰 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나라당 고승덕 의원은 18대 국회 중에 치러진 한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를 돌린 후보가 있었으며 그 후보가 당선됐다고 폭로했다.

고 의원은 "전당대회를 앞두고 후보 중 한 명으로부터 300만 원이 든 봉투가 온 적이 있어서 곧 돌려줬고 결국 그 후보가 당선됐다"면서 "검찰 수사가 시작돼 부를 경우 당당히 수사에 응하고 정치 발전을 위해 내용을 소상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특히 고 의원은 전대 직전 자신에게 돈을 건넨 당내 친이(친이명박)계 대표가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으나 "홍준표 전 대표가 선출된 지난 7.4 전대 때의 일은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전직 대표 2명의 실명이 거론되는 등 파장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 정당법 제50조 '당대표 경선 등의 매수 및 이해유도죄'에서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돼 있다.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제공받은자 모두 처벌을 받게 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