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아베오, 美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획득
쉐보레 아베오, 美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획득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1.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미국명 소닉)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신차 안전도 평가(US NCAP)에서 소형차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아베오는 정면 및 측면 충돌에서 별 5개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전복 사고 안전성을 고려한 종합안전도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아베오는 US NCAP 안전성 별 5개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안전도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를 동시에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아베오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새로운 종합평가 방식을 도입한 지난 2009년 이후 경소형차 (Supermini) 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별 5개를 획득했으며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도 `올해의 안전한 차`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아베오는 미국, 유럽, 호주, 한국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별 5개 최고 등급을 기록한 세계 최초의 소형차가 됐다.

한편 한국지엠은 최근 전 차종 라인업에서 연일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 2010년 실시된 미국 US NCAP에서 준중형차 크루즈가 전체 시험 대상 차량에서 역대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 별 5개를 받았으며, 유럽에서는 한국지엠이 2011년 출시한 신차 모두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