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테크, 스마트폰 '테이크 HD' 출시
KT테크, 스마트폰 '테이크 HD' 출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2.01.0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단말기 제조사인 kt테크(대표 김기철)가 스마트폰 '테이크 HD'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테이크 HD'는 1280x800의 높은 해상도와 4.5인치의 대화면을 탑재했고, 특히 인치당 픽셀 수가 335ppi로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선명하다.

또 1.5GHz 듀얼코어, 안드로이드 2.3.4 진저브레드 OS, 후면 800만 화소, 전면 3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했다.

휴대전화끼리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도 지원한다. 5GHz 대역의 와이파이 접속까지 가능하다.

특히 '테이크 HD'는 스마트폰이 USB 호스트 역할을 해, USB로 호환되는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외장 메모리 등 여러 장치와 연결해 사용 가능한 'OTG(On The Go)'기능으로 스마트폰 이상의 확장성을 보여준다.

'OTG'기능은 기존 태블릿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던 기능으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OTG 젠더를 통해, USB 메모리, SD카드 등의 각종 이동형 저장메모리를 인식해 스마트폰에서 대용량의 영화를 바로 감상하거나,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PC없이 바로 연결해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 키보드와 모니터 등 최대 4개의 USB 사용 장치와 연결해 PC처럼 손쉽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고 유선 HDMI 포트나 무선 DLNA를 통해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영화 감상이나 3D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테이크 HD'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79만2000원이다. KT 5만 4000원 스마트폰 요금제로 가입하면 24개월 기준 구입가격은 64만원, 요금할인은 47만5200원을 받게 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