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1.1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고객의 사용 편의성 향상과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를 전면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kbstar.com은 ‘금융섹션’, ‘My KB’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온라인금융서비스의 웹2.0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금융의 혁신 ‘금융섹션’

새롭게 선보이는 ‘금융섹션’은 웹2.0 신기술을 활용하여 상품 검색 서비스의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하였고,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와 더불어 상품가입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참여 콘텐츠 및 전문재테크 콘텐츠를 구성하여 상품검색에서 가입까지 “One-Stop 온라인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검색기능은 예금, 펀드, 신탁, 대출 등 기본적인 상품분류 방식에 생애주기, 투자유형, 투자주기 등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베스트상품관을 신설하여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

개인화 네비게이션 ‘My KB’

국내 최대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kbstar.com은 인터넷뱅킹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화 네비게이션 ‘My KB’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My KB’는 콘텐츠 또는 서비스 간의 이동을 개인화 툴로 지원함으로써 이용고객이 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도 ‘My KB’에 등록된 펀드나 부동산시세 등의 관심 콘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정보화 소외계층 이용편리성 증대

이 외에도 KB국민은행은 중장년층의 이용이 많은 페이지에 대하여는 글자의 크기를 조정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정보서비스를 홈페이지 초기화면과 ‘국민주택기금’ 사이트에 시범·적용하는 등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이용 편의성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피싱 예방을 위한 개인화 이미지 적용

최근 성행하고 있는 피싱(pishing) 예방을 위하여 본인만 식별가능한 개인화 이미지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한 것도 금번 사이트개편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다.

더불어 KB프라이빗 뱅킹 골드앤와이즈는 On-Off Line 통합 BI(Brand Identity) 정립을 위해 골드앤와이즈만의 독립 도메인 www.goldnwise.com을 적용하여 고객의 접근편의성을 높였으며, 오프라인에서만 제공되던 갤러리뱅크를 온라인상에서 감상할 수 있는 사이버갤러리를 비롯하여 투자상품서비스 및 각종 금융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에 오픈하는 사이트들이 웹2.0의 기술적 측면만을 강조하던 것과는 달리 KB국민은행은 개인화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 측면에서 온라인금융 웹2.0의 신 트랜드를 만들고자 노력헀다’며 “앞으로도 ‘금융섹션’과 ‘My KB’를 주축으로 온라인 금융서비스 트렌드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