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매경 창업주 정진기 회장 일화 "우리 공부합시다" 슈스케3 이승철도 감동
[신간]매경 창업주 정진기 회장 일화 "우리 공부합시다" 슈스케3 이승철도 감동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10.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인기 케이블 채널 Mnet '슈퍼스타K 3'의 영원한 독설가 이승철.

때론 까칠하고 잔인한 독설을 서슴치 않지만 그의 눈물 역시 오버랩되면서 인간적인 내면을 감추고 있는 그가 한 신간책에 추천사를 써 화제다.

독설이지만 가장 정확한 분석과 평가, 조언을 한다는 점에서 참가자들 뿐 아니라 시청자 심사위원 선호도 1위의 아성을 지키고 있는 이승철. 그가 추천사를 썼다.

"저는 잘 모릅니다. 세상을 보는 법도.. 읽는 법도.. 느끼고 깨우치는 법도.. 그래서 전 이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꼭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헛 디딘 세상을 올바르게 걷고 바라보고 싶은 이들에게..이 책을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

한국 대표 가수 답지 않은 겸손함과 응원의 메세지가 보이는 진실한 추천사가 평소 그의 화법에 오버랩되며 독자들의 관심을 더욱 자극하는 것이다.

화제의 책은 딸인 정현희 박사가 쓴 매일경제신문 창업주 정진기 회장의 '우리, 공부합시다'.

 애국가 가사를 풀이한 웅변으로 박수를 받았던 어린 소년이   “나도 형처럼 공부 할 거란 말이에요!” 라며 소금과 바구니를 판 돈을 내 놓았던 일화등을 잔잔하게 그려냈다.

마침내 한국 대표 언론을 만든 매경 창업주 정진기 회장의 어린 시절이야기로  끝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스스로를 불태웠던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는, 청년 사업가이자 따뜻한 가슴을 가진 아버지였던 매일경제 창업주 정진기 회고록은 한 사람의 인생이 곧 세계라는 말을 떠올리게 한다는 것이 이 책을 접한 독자들의 평가다.

그가 한국 최고의 신문을 만들기 위해 창업을 결심했던 서른 여섯살까지 달려온 인생은 가난 속에서도 주경야독을 하며, 꿈을 잃지 않고, 사회가 자신을 필요로 하게 만드는 과정이었다.

적자생존이라는 삶의 지침과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라는 자세는 ‘사회가 나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이었다. 설득에 설득을 거듭해 서른 여섯번을 찾아가 마침내 장관을 만나 윤전기 수입을 허가받은 끈기, 기자 채용시험에서 나타난 엉뚱함, 정진기식 아이디어라는 기발한 창의성, 사장이라는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도 사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성실함과 ‘공부’하는 경영인의 모습이 시시각각 펼쳐진다.

“내가 살면서 그동안 유혹이 참 많았단다. 그렇지만 낳아 있는 네가 참 중요했었지” 라는 아버지의 말을 잊을 수 없다는 담담한 고백이 눈에 띄는 이 책은 딸의 시선에서 바라본 아버지의 모습을 담고 있어 인간적인 정도 느낄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