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 논란' 강호동, 1박2일 녹화 취소
'탈세 논란' 강호동, 1박2일 녹화 취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9.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 강호동(41)의 탈세가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녹화에 영향을 미쳤다.

1박2일 제작진은 9일 "메인 MC인 강호동이 괴로운 상황이어서 정상적인 촬영이 어려울 것이라 판단했다"면서 "나영석 PD 등 제작진이 심도 있는 논의 끝에 9일 녹화를 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호동은 지난 5일 탈세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으나 온라인에서 퇴출 서명운동까지 벌어지는 등 후폭풍에 시달리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게시판에서 1만 명을 목표로 5일 발의된 '강호동 퇴출 청원'에 참여한 네티즌이 1000명을 넘어선 상황.

또 지난 7일 어느 개인사업자는 "국민 MC임에도 국가 경제를 현저히 마비시킬 수 있는 범죄를 저질렀다. 법질서를 수호하기 위해 엄격하고 단호한 조사와 처벌이 필요하다"며 강호동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기도 했다.

반면 "퇴출 서명운동까지 벌이는 것은 오버다", "마녀사냥 식으로 몰아붙이는 건 부당하다"며 강호동을 감싸는 시청자들도 적지 않다.

당초 강원도 편을 준비한 제작진은 논란이 확산되자 결국 녹화를 취소, 이미 녹화한 시청자투어 제3회를 내보는 동시에 1회분을 더 방송할 계획이다.

제작진은 "시청자투어 편성 확대는 이전부터 논의돼 왔다"면서 "참여하는 시청자 100명의 사연을 고루 담기에 3회분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 4편으로 편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