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빌라형 펜션? TV 소개되면서 관심 높아져
풀빌라형 펜션? TV 소개되면서 관심 높아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8.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KBS 'VJ특공대' 이색 펜션 테마로 '풀빌라형 펜션'이 소개되면서 펜션에 대한 이해가 바뀌고 있다.

풀빌라는 개인전용수영장이 딸려있는 곳을 일컬으며,  몰디브 같은 휴양지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형태다.

일반적인 펜션과 달리, 수영장을 갖춘 것뿐만 아니라 전망과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세련된 공간을 선보이고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펜션이라 할 수 있다.

풀빌라를 찾는 사람들은  주 5일제의 정착과 휴양문화에 대한 활성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질 높은 휴식을 원하고 개인프라이버시가 완벽하게 보장되는 곳에서 조용히 보내길 원하는 취향을 갖고 있다.

실례로 남해에 소재한 한 풀빌라 의 경우 무인주차 시설을 통해 주차와 동시에 바로 객실로 입실이 가능하게 하는 등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있으며, 남해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에 객실전용 수영장과 스파를 마련해 몰디브의 바다 보다 깊은 느낌을 주는 남해 특유의 한려해상과 고급 풀빌라를 선보이고 있다. 

풀빌라의 장점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는 이점도 있다. 겨울철에는 온수로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사계절 관광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풀빌라를 운영하고 있는 하이클래스 남해 대표는 "해외를 돌아다니며 느꼈던 풀빌라들의 느낌을 우리나라만의 풀빌라로 탄생시키면 세계적인 휴양지들의 풀빌라를 능가하는 풀빌라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서 "풀빌라 열풍은 가격보다는 질을 선택하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남해펜션에서만이 아닌 제주도까지 풀빌라가 확장이 될 경우 우리나라 펜션문화의 다양성은 더욱 더 넓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