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금융시장 안정 위해 모든 조치 취할 것”
G7, “금융시장 안정 위해 모든 조치 취할 것”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8.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7(주요 7개국) 재무장관들이 8일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로 합의했다.

미국·영국·캐나다·프랑스·독일·프랑스·일본 등 G7 재무장관들은 이날 영상전화회담 이후 발표한 성명에서 “금융시장의 유동성과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공동행동을 취할 준비가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G7 재무장관들은 “새롭게 제기된 금융시장 문제와 직면해 우리는 긴밀한 협력으로 경제안정과 성장을 위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단언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또 “자금의 유동성 보장과 금융시장 기능 활성화, 세계 경제 성장과 안정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 같은 공동 활동과 재정정책 노력을 이어가면 장기적으로 재정 지속성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필요하면 외환시장에서도 공동행동을 취할 것”이라며 “무질서한 흐름이 경제 안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열린 G7 재무장관 회의는 앞서 지난 5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AAA’에서 ‘AA+’로 한 단계 강등한 이후 긴급 개최됐다.

당초 G7 재무장관 회의는 내달 9일부터 이틀 동안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