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나라 '전면 무상보육' 비난
민주, 한나라 '전면 무상보육' 비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8.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8일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의 전면 무상보육 언급에 대해 "무상보육은 되고 무상급식은 안되느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원내대표가 이번에는 '0세부터 전면 무상보육'을 들고 나왔다"며 "반갑긴 하지만 국민이 믿겠느냐"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182억 원을 들여 주민투표를 통해 무상급식에 반대하는 정당에서 과연 0세부터 전면 무상보육을 관철해낼 수 있을지 믿기 어려울 것"이라며 "황 원내대표의 말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본인이 먼저 꺼낸 반값등록금부터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인영 최고위원도 "무상보육은 되고 왜 무상급식은 안되는지 황 원내대표는 대답해야 한다"며 "최소한 자신이 말한 대로 반값등록금, 감세 철회 등을 실천하고 무상급식 투표가 정치적으로 철회돼야 그 말을 우리 국민이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주선 최고위원은 "한나라당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정치적 야욕에서 비롯된 주민투표를 지원한다고 하면서 무상급식은 세금폭탄으로 온다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한다"며 "3조 원 무상보육은 세금폭탄이 아니고, 민주당이 주장하는 700억 원 초·중학교 무상급식은 세금폭탄이냐"고 반박했다.

또 "이런 주민투표 행위를 한나라당이 지원하거나 지지하면 한나라당이 아닌 두 나라당의 두 입 정당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진정으로 무상보육 실천의지가 있으면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무상급식에 대한 주민투표를 한나라당 차원에서 철회시키고 사과해야 국민이 받아들일 것"이라고 충고했다.

조배숙 최고위원도 "무상급식할 때 없던 재원이 무상보육할 때는 하늘에서 떨어지느냐"며 "오 시장의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를 지원한다면서 무상보육을 말하는 것은 자가당착이고 국민기만"이라고 비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