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상반기 쌍용자동차는 2007년 이후 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쌍용차는 지난 상반기에 내수 2만246대, 수출 3만5627대(CKD 포함)를 포함 총 5만587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1조349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것으로 2007년 이후 반기 최대 실적이다.
특히 연속 월 1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지난 2분기 실적(3만1132대)은 전년 동기(2만1497대)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2007년 3분기(3만2299대) 이후 4년여 만에 3만 대 판매를 돌파한 분기 최대 실적이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287억 원이었다.
쌍용차 관계자는 “성공적인 코란도 C 내수 출시와 해외시장에서 코란도 C를 비롯한 다른 모델들의 수요 증가는 물론 판매 네트워크 확충 등 영업력 강화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차의 2분기 수출 실적은 지난 2006년 4분기 이후 사상 최대이다.
한편 쌍용차는 임금 인상, 제품 투자비 확대 및 신차 런칭 비용 증가, 원자재가 급등으로 인한 재료비 상승 및 환차손 등의 영향으로 481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753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다만 회계 변경(K-IFRS,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에 따른 채무조정 효과로 당초 1분기 당기 순손실(434억 원)이 당기 순이익(26억 원)으로 변경 조정돼 상반기 전체로는 전년 동기 대비 323억의 당기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분기별 손익은 현재 지속되고 있는 판매 증가세에 따라 2분기 영업손실 규모가 1분기(419억 원) 대비 축소된 334억 원을 기록하는 등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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