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 생활주택 투자지침
도시형 생활주택 투자지침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 소액형 투자가 가능해지면서 안정적인 월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알찬 투자지침을 꼼꼼히 따져보고 손해 없이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투자의 안전성을 확인하라
투자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여부와 대한주택보증의 보증 유무, 시행사의 자금사정과 시공능력 부족으로 분리되기 쉬운 부동산 투자시장에서는 시행, 시공사가 동일한지, 구분등기가 가능한지, 제1금융권의 중도금대출 가능여부 등도 확인해봐야 한다.

2. 임대수요를 확인하라
1일 유동인구 10만명 이상의 역세권(300m 이내) 신축건물(리모델링, 근생용도 변경 제외)인지, 또한 지하철역과 쇼핑센터, 대학가, 관공서, 병원 등의 안정적인 임대수요가 확보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지, 인근 지역이 재개발되고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다.

3. 공간 활용도를 확인하라
공간 활용도는 곧 사용 편의성과도 직결된다. 세대 폭이 3.5m 이상인지, 수납공간의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효율적인 평면구성으로 여유 공간은 얼마나 확보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4. 소음 등 환경을 고려하라
보일러실, 에어콘 실외기 내부 설치로 소음이 발생하는지, 세대 칸막이 콘크리트가 최소 150cm 이상은 되는지, 층간 소음 방지 시설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콘크리트 두께 210cm 이상의 후차음재를 설치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5. 내구성을 확보하라
예를 들어, 욕실문 경첩은 최소 3개소 이상, 합지벽지에 비해 내구성이 좋은 실크벽지를 사용했는지 확인하고, 바닥재․욕실마감재․싱크대 등의 내구성을 확인해야 한다.

6. 에너지 절감방안을 확인하라
창호재 단열바 및 25mm 이상의 페어유리 사용여부, 내외부 단열재와 최상층 및 최하층 규격 단열재 설치여부, 가스렌지와 절수용 양변기 설치여부, 콘센트 개수의 30% 이상 전기 차단콘센트와 절전용 전기 기기(콘센트 등) 사용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수익형부동산의 융자가 저리인지, 실 수익률이 증가할만한 상품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투자방침사항을 고려했을 때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믿을 만한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알찬집’은 부천역에서 약 2~3분 거리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부천역 역세권에 위치, 높은 투자 수익률과 환금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세대가 정부지원자금인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대한주택보증의 보증을 받아 안전성을 확보한 ‘알찬집’은 ‘작지만 알찬 공간’으로 투자의 안전성과 임대수요가 보장되며, 소음, 에너지 효율, 내구성, 공간 활용 및 동선까지 고려, 임대수익자와 세입자를 고려한 맞춤형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분양문의 : 1588-8983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