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 속기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정확히 알아야
속기사, 속기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정확히 알아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러닝을 포함한 자격증 분야의 교육방식도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화상강의를 통해 디지털영상속기사를 배출해온 국내 최고의 온라인 속기기관인 ‘넷스쿨 라이브’가 국내 30여개 속기교육기관 중 2010년도 국가공인 자격증 합격자수에서 여타 교육기관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속기화상 교육기관 ‘넷스쿨 라이브’의 박건 팀장은 “매년 화상 속기교육을 받고 속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현장을 누비고 있는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말로써가 아닌 수치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며, 오랜 기간 누적된 합격률과 취업률을 제시하여 속기사 지망생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업체들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뒤늦게 컴퓨터속기도 화상강의를 실시하는 상황임을 감안하면 오프라인 속기학원 보다 넷스쿨 라이브의 온라인 속기교육 방식을 통해 더욱 많은 속기사들이 배출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속기교육기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타 속기교육기관의 경우 단일 학원이나 교육기관의 수치가 아닌 한 기종의 전체 합계를 공개하며 마치 한 기관에서 합격률과 취업률이 높은 것처럼 홍보하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불분명한 합계 수치에 혼돈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의 김혁균 사무총장은 “시대가 바뀌면서 속기공부를 하는 방식도 대단히 많이 변했는데, 과거에는 무조건 속기학원을 고집하며 합격률과 취업률에 관한 이야기를 믿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넷스쿨 라이브가 도입되어 국내 최초로 화상강의를 통해 속기공부를 하게 되면서 최근에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스마트러닝 분야에 까지 속기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수필속기부터 시작하여 컴퓨터속기를 거쳐 현재 디지털영상속기로 발전해온 것처럼 공부하는 방식도 점차 효율적으로 바뀌어가고 있으므로 속기사 지망생들도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속기공부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속기공부 방식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한편, 온라인 화상 속기교육을 통해 앞선 교육 방식을 만들어온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세계최초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속기교육용 앱인 ‘약오르지’를 6월 16일부터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으며, 모바일 속기교육 사이트인 ‘넷스쿨 스마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속기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화상교육에 이어 스마트러닝분야에 있어서도 타 속기교육기관과는 달리 한발 더 앞서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