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 전문대상(국무총리 표창)’수상
신한은행, ‘201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 전문대상(국무총리 표창)’수상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6.28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28일 ‘201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전문대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최중경 지식경제부장관, 유영숙 환경부장관, 수상기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지식경제부와 환경부가 공동주최하는 ‘201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환경경영의 보급 및 확산을 통해 국내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우수 환경경영에 기여한 기업, 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시상제도이다.

신한은행은 2005년부터 녹색기술 산업에 대한 선제적인 전문성 확보와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2006년에는 녹색금융 여신지원 전문팀을 신설해 은행권 최초로 태양광발전소에 금융지원을 한 바 있으며 2009년에는 녹색금융 체계 구축과 지원을 위해 그린뱅크팀을 신설하고 신재생에너지, LED, 2차전지 등 그린에너지 기업에 대출금리 우대와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발표한 ‘새 출발 아젠더’에 미래산업 선점을 위한 주요 추진사항으로 ‘녹색금융 관련 미래산업 지원 강화’를 포함하여 향후 녹색금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