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비인터랙티브,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 출시
(주)에스비인터랙티브,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 출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국내요금으로 국제전화 가능, 정액요금제 이용 시 무료분수에서 차감.

지난 해 10월 수다폰으로 인기를 모았던 ㈜에스비인터랙티브(대표 유인무)는 휴대폰 국내요금만으로 국제전화가 가능한 ‘SUDA무료국제전화’(www.sudaphone.co.kr)을 출시했다.

이동통신사의 정액요금제에 가입한 사용자들이 기존 식별번호(00X,00X00등) 국제전화를 이용 할 경우 별도의 요금이 과금 되었지만, 이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무료분수에서 요금이 차감되기 때문에 국제전화를 경제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어플이다.

‘SUDA 무료국제전화’를 개발한 회사 관계자는 “‘SUDA 무료국제전화’와 같은 어플은 기존에도 많이 존재 하였으나 사용이 다소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사용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연락처에서 국제전화 번호만을 필터링 하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SUDA 무료국제전화에서는에서는 국제전화 착/발신 내역만을 별도로 관리 할 수 있으며, 이달의 총 통화시간 중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 조회가 가능 하다. 또한 자주거는 사람은 위젯을 통한 바로 걸기 기능도 제공한다. 당사는 국제전화 전문 업체로 직접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에 있어서도 타 사업자보다 월등하다고 자신한다. “고 말한다.

이 업체는 2008년부터 휴대폰무료국제전화 1688-5959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동안 스마트폰 에서 무료국제전화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 할 때 기존 휴대폰에서 사용 하는 것과 같이 식별번호를 누르고, 통화연결 후 국가번호를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SUDA무료국제전화’를 출시하면서 이러한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기존의 생활이 편리하게 변화 되었다는 것은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나 이와 함께 각 가정의 통신요금 부담 또한 증가했다. 국제전화를 이용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와 같은 서비스 어플을 이용 한다면 조금 이나마 가계 통신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어플은 아이튠즈 및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수다무료국제전화로 검색 해 다운로드하면 바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미국, 중국, 캐나다 등 28개국으로 국가는 지속적으로 추가 될 예정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