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의 뜨거운 감자 남양주 주택시장
분양시장의 뜨거운 감자 남양주 주택시장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의 뜨거운 감자 남양주 주택시장
올 한해 남양주 청약 열풍이 수도권 분양시장을 휩쓸었다. 대규모 택지지구 개발과 각종 교통개발 호재로 분양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면서 남양주 주택시장은 올 들어 신바람이 났다. 이를 증명하듯 신규로 분양하는 물량마다 동이 나고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남양주 호평동에`호평파라곤`이 최대단지로 조성돼 예비 청약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부동산뱅크(www.neonet.co.kr)는 남양주의 마지막 알짜 단지 호평파라곤 모델하우스와 현장을 다녀왔다. 구리시 돌다리사거리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서는 연일 사람들로 붐벼 `호평파라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이어 찾은 현장은 개발 초기 단계로 한산하고 조용한 모습이었다.

고속도로, 복선전철 등 개통 호재, 남양주 몸값 UP
호평, 호만 택지개발지구의 최대 수혜지로 `주목`

동양건설산업이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56-1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호평파라곤`은 지하 3층, 지상 15~20층, 25개 동 규모로 전체 1,275가구로 이뤄져 있다. 공급면적은 ▲83.81㎡(130가구) ▲84.2㎡(130가구) ▲84.96㎡(110가구) ▲115.17㎡(150가구), ▲126.85㎡(38가구) ▲ 127.09㎡(40가구) ▲127.8㎡(40가구) ▲158.98㎡(364가구) ▲182.15㎡(166가구) ▲182.57㎡(164가구) ▲225.41㎡(15가구) ▲280.48㎡(40가구)로 구성돼 있다.

남양주 개발이 급물살을 타면서 호평동, 평내동 일대의 호평지구의 개발로 호평파라곤은 최대 수혜지로 주목받고 있다. 호평지구는 2005년 1단계 사업을 준공했으며 2008년에는 2단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남양주 호평, 호만지구는 서울 강동구와 송파구에서 가깝고 강남 지역에서 경기 동북부 지역으로 들어가는 관문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점쳐진다.

현재 남양주 일대는 교통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우선 2005년 1월 퇴계원~호평~답내간 자동차 전용 고속화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까지의 거리가 30분 정도로 확 줄었다. 또 2006년 6월에는 고양시와 남양주시를 잇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도 개통됐다. 오는 2009년에는 서울~춘천간 고속도로가 뚫릴 예정으로 이 도로가 개통되면 올림픽도로를 따라 강남권 진입이 한결 더 빨라진다. 여기에 망우~춘천을 잇는 경춘선 복선전철도 2009년께 개통될 예정에 있다.

호평동은 우수한 교육환경과 생활편의시설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 호평초등학교를 비롯하여 도보 10분이면 판곡초,평동초, 호평중, 호평고로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 호평지구의 탄탄한 주거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남양주 호평에 첫 적용된 테라스하우스 `눈길`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등기 후 바로 매매 가능

단지 내부를 살펴보면 호평파라곤은 지상 주차공간을 100% 없애고 녹지률을 극대화 시켜 단지 안이 온통 초록색 물결이다. 테라스하우스를 제외한 단지 내 지상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로 돌리고 대신 단지 전체를 공원화 한다는 방침이다. 대단지 아파트 답게 물, 빛, 바람, 인간과 자연을 주제로 한 9개의 아름다운 유럽풍 테마공원을 단지 곳곳에 배치했다.

여기에 레저와 문화생활을 단지 내에서 모두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매머드급 커뮤니티 시설도 즐비하다. 또한 남양주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도 선보인다. 휘트니스센터의 규모는 약 1000㎡에 달하고 25m 4레인 규모의 수영장과 유아풀도 갖춰진다.

‘호평파라곤’ 은 초대형 고급 아파트답게 주거공간도 명품으로 꾸며진다. 일단 실속만점의 주거공간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공간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대형 확장형 발코니 시스템을 적용해 같은 값으로 보다 넓게 살 수 있다. 인테리어도 현관문을 여는 순간부터 고급 바닥재에서 수납장까지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또 거실 아트월은 갤러리 같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품격 우물천정은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천정과 조명으로 아늑한 집안 분위기를 자아낸다.

곳곳의 수납공간의 마련으로 별도의 수납장이 필요 없을 만큼 공간활용이 뛰어나고 쾌적함이 더욱 돋보인다. 주방도 고급 빌트인 시스템을 갖춰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고 욕실은 부부욕실 비데, 세면대, 샤워수전 등 고품격 마감재로 꾸며진다.

동양건설산업은 남양주 호평파라곤에 최초로 테라스하우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전원주택형 고급주택으로 택지를 훼손하지 않고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 계단식으로 지어지는 게 특징이며, 모든 가수가 테라스를 정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40가구가 공급되며 고급주택 수요층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동양건설산업은 웰빙/경제 시스템 적용해 절수형 페달,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 고급비데 등을 제공한다. 또한 주민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생각해 디지털 도어록, CCTV 시스템, RF차량통제 시스템(입주자 전용 주차카드로 외부인 차량 통제),홈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남양주 호평파라곤은 공급면적 84.96~115.17㎡의 확장무료 혜택과 전 평형 중도금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아 완공 후 등기를 하면 바로 되팔 수 있어 예비 청약자의 뜨거운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