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 가장 확실한 해답, 안면윤곽술에 있다
사각턱 고민 가장 확실한 해답, 안면윤곽술에 있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각턱은 보통 아래턱뼈가 크고 각이 져서 얼굴이 사각형처럼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턱을 괴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음식물을 씹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사각으로 보이는 가장 흔한 경우는 턱뼈가 사각으로 발달한 경우이고,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도 턱이 사각으로 보이며,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따라서 사각턱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원인을 잘 판단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사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형이 갸름하지 않으면 주목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특히, 턱이 넓은 경우 강하고 억센 느낌을 풍겨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기에 콤플렉스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각턱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보통 얼굴선을 살려 보겠다고 시도하는 처방이 경락 마사지나, 보톡스 등이다. 하지만 이 같은 경락마사지나 주사요법인 사각턱 보톡스 등은 안타깝게도 타고난 골격 자체는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선천적인 사각턱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 정도로는 퇴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가장 확실한 해결책으로 사각턱수술을 꼽을 수 있다. 안면윤곽술에 포함되는 사각턱수술은 턱라인을 다듬어 갸름한 브이라인의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세련되고 지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기도 하다.

사각턱 수술은 양쪽 턱 끝의 각진 부분을 갸름하게 절개하는 수술로써 특히 브이라인사각턱 수술로 더 잘 알려져 있는 3D 삼차원사각턱수술은 정면과 측면 모두 효과가 크며, 턱 끝도 날렵하고 세련되고 갸름한 V라인 모양으로 만들어 주어 사람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사각턱수술 역시 턱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실력 있는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는 점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는 턱뼈나 피부, 혈관, 근육 등의 연부조직 손상 없이 안전한 시술로 이어지고 이것은 즉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 된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평소 외모콤플렉스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 주변의 시선으로 괴롭다면 한번쯤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또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검증된 의료기관에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도 유념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원장은 또한 “무조건 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계획 없이 성형을 시도하기보다는 미용적인 것과 기능적인 것, 수술 후 회복기간, 사후관리까지 모두를 고려하여 알맞은 수술계획을 세워 만족스런 수술결과를 얻어 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