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미술작품 검색 편의성 강화
네이버, 미술작품 검색 편의성 강화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6.0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미술작품 검색 서비스의 편의성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원하는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9일 NHN(주)에 따르면 네이버는 동서고금의 다양한 미술작품을 살펴볼 수 있는 네이버 ‘미술 검색’ 서비스의 검색 편의성을 강화했다.

네이버는 총 13만 여 점에 달하는 ‘미술 검색’ 작품들을 ▲시대별 주요작가 ▲사조 ▲장르 ▲주요 미술관 ▲테마별로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미술 추천 탐색 기능’을 추가해 미술 작품에 대해 잘 모르는 이용자들도 손쉽게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미술 검색’이 제공하는 국내외 명화들을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맞게 확인 가능하게 됐다. 또, 작품 해설 뿐 아니라 각 시대별 미술사조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미술 장르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미술에 대한 상식을 높이고 다채로운 시각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NHN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네이버 ‘미술 검색’ 서비스를 통해 개별 미술 작품뿐 아니라 각 사조별, 장르별 등으로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네이버는 다양한 고급문화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보다 쉽게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국내 주요 미술관, 갤러리 90여 곳과 전시 콘텐츠 제휴를 맺고 네이버캐스트 ‘오늘의 미술’의 ‘전시회 산책’을 통해 국내 현대 미술 전시 작품과 함께 전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전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