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리플레니시, 세계 최초 美 UL 친환경 인증 획득
삼성 스마트폰 리플레니시, 세계 최초 美 UL 친환경 인증 획득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미국 최고의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휴대폰으로는 최초로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미국 통신사업자 스프린트를 통해 5월에 출시한 쿼티 스마트폰 '리플레니시' (SPH-M580)가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SPC, Sustainable Product Certification)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UL의 새로운 친환경 제도인 ‘SPC 인증’은 유해물질 사용금지, 제품의 에너지 고효율성, 제품 수명 연장의 용이성, 기업의 친환경 노력·성과 등 제품 전 과정에 걸친 엄격한 규격을 만족시켜야 받을 수 있다.

UL 친환경 제품 인증은 UL 기준의 55%를 만족할 경우 친환경 인증(Certified), 73% 이상을 만족할 경우 플래티넘(Platinum) 등 2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삼성 ‘리플레니시’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받아 최고의 친환경 제품으로 평가됐다.

삼성 ‘리플레니시’는 친환경 컨셉에 맞게 외관 케이스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M(Post-Consumer Materials) 소재를 적용해, 휴대폰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또한, 휴대폰 포장재는 재생 용지를 사용해 작고 가볍게 만들고 식물성 잉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요소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직접 햇빛에 노출시켜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패널 케이스(별매)를 휴대폰 뒷면에 장착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고효율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