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피부관리, 내 피부에 맞는 여드름화장품 선택법
민감한 피부관리, 내 피부에 맞는 여드름화장품 선택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6.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피부는 민감하다. 여성의 피부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기 마련인데 우리가 일상에서 간과하기 쉬운 세안, 자외선 차단, 생활습관, 수면습관, 화장품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요인들이 모두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해당한다. 물론 피부를 위해 이 모든 요인을 신경써서 관리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울 수밖에 없다. 피부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여드름화장품 전문브랜드 ‘엔엠씨화장품’은 피부를 위한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서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생활습관을 똑바로 알고 이러한 습관을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설명한다.

▲ 얼굴을 자주 만지는 경우
얼굴을 자주 만지는 버릇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다. 아무리 깨끗하게 손을 씻어도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얼굴을 만지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얼굴이 오염되었다고 느껴질 경우, 가급적 손으로 만지거나 비벼서 닦는 대신 토너를 적신 화장 솜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의 경우 토너는 각종 피지와 노폐물을 닦아내므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데 이 때 피부에 자극을 주는 일반화장품 대신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산수 토너는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수 성분으로 파라벤과 인공색소 첨가가 없어 피부청정 및 보습효과, 피지관리, 트러블관리,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

▲ 남들이 좋다는 화장품만 사용하는 경우
피부에는 타입이 있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이 남에게 맞으리라는 법이 없듯, 남들이 좋다는 화장품이 자신에게 맞으리라는 보장도 없기 때문이다. 남의 추천을 받아 무작정 썼다가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한다. 특히 유분이 많이 함유된 화장품은 모공을 막아 정상적인 피지 분비를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는 부적합하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이 맞지 않을 때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오일프리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으며 미리 샘플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천연화장품, 여드름화장품 추천브랜드 엔엠씨화장품(http://www.nmckorea.co.kr/)의 ‘화산수 화장품’은 음이온 및 원적외선을 방사해 대사기능을 촉진시키고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해 양이온 교환능력이 있어 보습 탄력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염증개선효과와 트러블완화, 여드름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드름피부와 같이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엔엠씨화장품은 트러블 증상에 맞는 맞춤 케어로써 ‘오리지널 토탈 솔루션 5종 세트’를 제안, 요일별로 트러블 관리, 피지, 블랙헤드, 모공수축, 각질제거를 프로페셔널하게 책임지는 제품이다. 무파라벤, 무인공색소, 천연방부 시스템으로 피부에 유해한 성분은 철저히 배제하는 엔엠씨화장품은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엔엠씨 매직세럼’으로 여드름흉터나 자국으로 인해 고생하던 여성들 사이에서 이미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엔엠씨 쇼핑몰(www.nmckorea.co.kr)은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샘플 5종’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여드름 흉터 케어와 피부관리 좋은 화산재 여드름화장품 무료샘플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